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까지도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직장을 잃게 되었습니다. 하여 자연스레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가장 신청이 많았을 때에는 실업급여를 수령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 동안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정도였다고 하네요.

이러한 상황은 코로나로 인해 회사가 어려워져 이상 운영을 지속하기 힘들어 실업자가 늘어나거나, 급격히 감소한 매출로 인해 폐업을 분들이 많아져 발생이 되었다고 오고 있습니다.

실업급여?

우선 실업급여는 국가에서 재취업을 하려는 분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일정기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다른 직장으로 취업을 하기까지 수입이 아예 없으면 생활하기 힘들어 이러한 분들에게 안정을 도와드리고자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실업자 분들에게 제공이 되는 아니기에 오늘은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조건

이는 아주 좋은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제도이기 때문에 마땅하게 필요로 하는 자에게 지급을 하기 위해서 가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해당해야만 지급을 받을 있는 것이죠.

-       실전 전 최근 18개월 간 고용보험 가입일 180일 이상인 자

-       재취업 구직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의지가 있는 자

-       회사의 퇴사 사유가 본인의 의지가 아닌 비자발적 사유인 자

 

 

 

 

이러한 조건에 충족이 된다면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을 알고 절차에 맞춰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조건에 대해 헷갈려 하는 분들이 계셔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만일 형법 또는 법률위반으로 금고 이상의 형을 받아 해고가 되었거나 회사기밀을 누설하는 재산적 피해를 입혀 해고된 경우, 장시간 무단결근을 경우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과 상관 없이 수령할 없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신청방법

요즘은 비대면으로도 간단히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을 알면 신청할 있습니다. 실업 고용센터에 실업 신고를 하고 구직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주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해 수급자격 인정 신청을 신청하면 됩니다!

 

>>예비군 일정 신청방법<< 바로가기

 

>>2023년 삼재띠 << 바로가기

 

>>MBTI 궁합 테스트 << 바로가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 바로가기

 

>>보건증 인터넷발급 << 바로가기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 << 바로가기

 

>>유투브 프리미엄 우회 << 바로가기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 바로가기

 

>>자소서 특기 현직자 << 바로가기

 

>>중위소득 100% 기준 <<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바로가기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 바로가기

 

>>신협 정기예금 금리 << 바로가기

 

>>보금자리론 금리 대출자격 << 바로가기

 

>>신혼부부 매매대출 << 바로가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 직장까지 잃게 된다면 막막하게 느껴지실 텐데요! 오늘 전해드린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에 관한 내용을 다시 읽어보신 최대한 활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