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반응형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일상생활 속에서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한 순간은 빈번하게 마주하게 됩니다. 최근 들어서는 코로나 관련 지원금 관련 정책에 대한 증빙 혹은 청년의 경우 구직 활동을 하기 위해 국가에서 운영하는 취업관련 사업에 대한 증빙 서류로써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 많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가까운 구청에 방문해서 신청 후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사회 생활을 하고 있는 직장인 혹은 청년들의 경우에는 직접 방문하는 것에 대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 주민센터를 통해 발급을 받기도 하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잘 알고 있으면 시간적인 제한과 수수료 없이 어디서든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일 빠른 시일 내에 가족관계증명서를 필요로 한다면 인터넷을 통해 발급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하여 오늘은 아래의 글을 통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과 더불어 주의해야 하는 사항까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법
아마 해당 서류를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짐작이 됩니다. 저 또한 이번 정보를 알아보며 편리하게 인터넷과 핸드폰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간단 인증 후 바로 발급 가능합니다. 만약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 필요한 본인인증이 어려운 경우라면 모바일 발급 및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모바일 발급?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PC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PC가 없는 환경이라고 할 경우에는 핸드폰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어플에서 전자문서지갑을 설치할 경우에 발급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
하지만 모바일, PC 두 가지 방법이 어려운 경우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지만 근무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급하게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럴 떄에는 간편하게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 

주민센터를 통해 직접 방문할 때에는 대기 시간과 수수료가 부과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으면 대기 시간이 적고 주민센터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인인증 역시 간편하게 지문을 통해 가능하고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니 근처 무인발급기를 미리 검색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