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예비군 일정 신청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2022년도 예정되어 있는 예비군 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비군 일정을 연기하는 방법도 같이 다뤄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예비군 일정 신청 (연차별)
22년 예비군 훈련 1년차~4년차까지는 2박 3일 동원훈련 혹은 2박 3일/32시간 동미참 훈련을 실시합니다. 또한 5, 6년차의 경우 기본훈련과 작계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일 학생예비군이라면 예비군복무 연차에 상관 없이 동원보충대대훈련 8시간 시행되니 참고바랍니다. 지역예비군훈련은 지역 방위 목적으로 하는 기본훈련, 작계훈련, 동미참훈련이 있고, 기본훈련은 예비군 5/6년차, 대학생예비군, 예비군훈련 일부 보류자를 상대로 8시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2년 예비군 일정 신청 선택방법
그럼 다음으로 예비군의 훈련 기간 및 훈련 자율 선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전시, 사변 그 밖에 이와 비슷한 국가비상사태하 현역부대의 편성이나 작전에 필요한 동원을 위한 대비, 반국가단체의 지령을 받아 무기를 지니고 다니는 사람이 침투할 경우 혹은 침투할 우려가 있는 지역에서 적이나 무장공비의 소멸, 무장공비의 소멸, 무장요소가 있거나 혹은 가능성 우려가 있는 지역에서의 무기고 및 병참선 등 민방위 업무를 지원한다. 


2022년 예비군 일정 신청 연기방법
2022년 예비군 일정 신청 연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도 예비군 일정 연기 신청시 구비서류는 연기 사유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하지만 대게는 확인서, 진단서, 증빙서류 등 해당 기간 동안 다녀온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근거 자료 서류가 필요합니다. 

 

 

 

 

2022년 예비군 일반예비군은 소집일 1일 전까지 관할 예비군 부대로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 사유가 급작스럽게 발생하여 연기 원서를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신이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훈련소집 기간 종료시까지 신고 후 3일 내 연기원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만에 하나 본인이 제출할 수 없는 경우에 처해있을 때에는 동일 세대 내 가족 중 성년자 혹은 고용자가 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예비군 동원예비군 훈련 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무청에서 통지한 동원훈련은 홈페이지에서 간편히 연기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 전화를 통해서도 동원 훈련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예비군 일정 신청 등 다양한 예비군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조금씩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연기 사유가 있거나 연기를 해야 하는 경우라면 해당 글을 참고하여 늦지 않는 시간 내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